군산신영시장, 전국최우수시장 대통령표창 수상
군산신영시장, 전국최우수시장 대통령표창 수상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 1400여개 전통시장 중 최고 평가
군산신영시장이 대한민국 1,400여 전통시장 중에서 가장 우수한 시장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군산시청]

[군산=팍스경제TV]전북 군산신영시장이 대한민국 1400여 전통시장 중에서 가장 우수한 시장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5~8일까지 인천광역시에서 진행된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전국의 전통시장에 대한 다양한 평가를 통해 군산신영시장이 최고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군산신영시장은 수산물로 특화돼 있으며,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으로 변화하는 유통구조와 코로나19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노력한 결과 이번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한편, 지난 2021년 설립된 친환경생선건조장과 고객지원센터는 군산시중앙동도시재생사업과 부처 간 협력사업으로 진행돼 신영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시는 군산의 대표 먹거리지만 재래의 형식으로 건조해 위생문제가 우려되었던 생선덕장을 현대적이고 위생적인 친환경생선건조장으로 조성했으며, 고객센터와 상인교육장도 설치해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습니다.

신영시장 송기섭 상인회장은 “모든 상인분들이 열심히 일하고 시민들이 아껴주셔서 이런 영광이 찾아온 것 같다. 진심으로 소비자를 위하는 시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시장발전의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수상과 함께 군산시상권활성화재단이 진행하는 구도심상권르네상스사업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됐습니다. 신영시장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지난 2020년 시작되어 5년간 진행되는 사업으로 현재 4년차 사업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시는 전라북도 유일의 상권활성화재단을 설립해 상권르네상스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르네상스 세부사업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돼 시장의 발전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상품의 개발, 구매환경개선, 온라인 마케팅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교육과 홍보 컨설팅, 인식개선 등을 통해 오래된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벗어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