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체감형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개최
시민 체감형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 개최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오는 27~28일 이틀간 전북대 국제컨벤션센터서 진행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 야간 드론라이트쇼, 드론 배송 시연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오는 27일과 28일까지 ‘드론,우리 삶의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및 덕진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전주시청]

[전주=팍스경제TV]미래먹거리인 드론 산업의 현주소와 전주시 드론 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립니다.

10일 전주시에 따르면 전주시가 주최하고 캠틱종합기술원 등이 주관하는 ‘2023 전주국제드론산업 박람회’가 오는 27일과 28일까지 ‘드론, 우리 삶의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및 덕진공원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는 해마다 드론 관련 전시·홍보관 운영과 포럼 개최 등 전주시 드론산업 육성정책 성과와 미래 청사진을 공유하고, 드론축구 등 다양한 드론 활용 모델을 제시해오며 전주를 대표하는 산업박람회로 성장해왔습니다.

시는 올해 박람회를 일상 속 드론의 다양한 활용성을 선보이는 시민 체감형 박람회로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시는 기존의 박람회 운영 기조를 유지하는 동시에, 드론을 활용한 각종 이벤트를 추가 기획해 보다 재미있고 볼거리 가득한 박람회를 만들 계획입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드론으로 전주의 모습을 담아내는 드론 촬영 공모전인 ‘전주를 담다 드론 사진·영상 공모전’이 펼쳐집니다.

시는 드론 촬영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우수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총 2개 부문 14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입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야간 관광콘텐츠로 주목받는 드론 라이트쇼도 펼쳐집니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발표된 정부의 ‘제2차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를 토대로 분야별 전문가가 국내 드론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산업육성 전략에 대해 토론도 진행됩니다.

박람회 현장에는 산불 대응체계 및 자율배송 시스템 구축 등 현재 추진 중인 전주형 드론 상용화 모델을 소개하는 ‘드론 실증관’과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스포츠로 성장 중인 드론축구와 신규 개발종목인 드론 서바이벌 등을 소개하는 ‘드론레포츠 홍보관’ 등 다양한 전시·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 △드론축구 아카데미 △드론 시뮬레이터 체험존 △메이커 체험 등 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리고, 전국의 드론축구 실력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2023 전주시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도 열립니다.

심규문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드론산업은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일상에 혁신을 더하며 가파른 시장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전주국제드론산업박람회를 통해 전주 드론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산업육성에 더욱 매진하여 강한경제 전주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