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스템바이오텍, 피부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화장품 효능평가 사업 본격화
강스템바이오텍, 피부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화장품 효능평가 사업 본격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좌)강스템바이오텍 나종천 대표, (우)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이해광 대표
▲(좌)강스템바이오텍 나종천 대표, (우)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이해광 대표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와 세계 최초로 피부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화장품 효능평가 사업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지난 2월 오가노이드 활용 효능평가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계약은 실제 상업화를 위한 본계약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강스템바이오텍이 개발한 피부 오가노이드는 서울대 등 공동 연구진과 함께 인체의 생체 신호전달기전 중 하나인 ‘윈트’(Wnt)를 활성화해 연골 형성을 막는 동시에 모낭조직 등이 더 완벽하게 모사 가능하게 개발됐으며, 정상 피부조직과 거의 동일한 구조와 기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에 양사는 지난 2월 피부 오가노이드 기반 효능 평가 플랫폼 개발을 위한 MOU 체결 이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피부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했으며 강스템바이오텍이 구현한 피부 오가노이드와 P&K의 다양한 피부 인체적용시험 개발 노하우를 접목한 사례로 큰 의미가 있으며 더 넓은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 나종천 대표는 “금번 계약을 통해 피부오가노이드 시장을 선점할 준비를 마쳐 그동안 임상 위주의 연구개발에서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빠른 시일 내 피부 오가노이드 기반 모발이식재와 당뇨병 치료용 췌도 오가노이드 등에서도 구체적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P&K는 화장품 인체적용시험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의 인체적용시험분야에서 국내 점유율 1위 기업으로, 피부 오가노이드 상업화를 위한 최상의 파트너이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의 성장에 있어 큰 시너지효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