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와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협력회와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 진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2일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현대엔지니어링 홍현성대표이사(오른쪽)와 손명건 구매사업부장(왼쪽)이 물품 분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오른쪽)와 손명건 구매사업부장(왼쪽)이 물품 분류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 홍현성)이 지난 12일 협력회와 합동으로 ‘가을맞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하고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기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홍현성 현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손명건 구매사업부장, 엄홍석 커뮤니케이션실장, 한상욱 굿윌본부장, 한혜숙 엠케이지 협력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들은 전달식 이후 굿윌스토어 용답 물류센터의 물품 분류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해 기증된 물품의 분류와 선별 과정에 손을 보탰습니다.

이번 물품 기증 캠페인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과 123개 협력회 임직원들은 총 8000여점의 물품을 기증했습니다.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는 장애인에게 일자리 창출과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이 기증한 의류, 생활용품, 소형 가전∙가구 등의 기증품은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인 근로자의 상품화 작업과 진열, 고객 응대를 거쳐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7년부터 물품 기증 캠페인을 통해 꾸준히 굿윌스토어를 후원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5774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의류, 생활용품, 가전 등 총 8만926여점의 물품을 기증했습니다. 

또 2020년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2022년 밀알탄현점 개소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현재 두 지점에서 총 32명이 근무 중입니다.

올해 3월부터 현재까지 약 200여명의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수도권 소재 굿윌스토어 9개 지점을 찾아가 작업장 업무를 지원하는 등 자발적 물품 분류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 캠페인은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을 선별하고 기증해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까지 제공하는 뜻깊은 활동으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 참여 확대를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