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 부문 수상
잡코리아,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 부문 수상
  • 김부원
  • 승인 2023.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광고 캠페인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유튜브 마케팅 우수 사례로 뽑혀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는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으로 ‘베스트 다이렉트 액션(베스트 액션 유도)’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구글이 개최한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매년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광고 시상식입니다. 잡코리아는 앱 다운로드 수, 방문자 수 증가 등 직접적인 전환을 유도하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베스트 액션 유도 부문 본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수상작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은 유튜브 광고 포맷을 활용해 캠페인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직이 보편화된 시대상을 담아 직급에 관계없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고민하는 직장인의 모습을 반전 드라마 형식으로 재미있게 표현했습니다.

또 잡코리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군이 다양하다는 점을 고려해 각 연차별 니즈에 맞는 콘셉트의 소재로 구성한 것이 돋보였다는 평입니다. 특히 이 광고 캠페인은 94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고, 캠페인 집행 후 브랜드 인지도 보조상기도가 대폭 증가하며 업계 1위에 올랐습니다.

비즈니스 성과에 있어서도 월간활성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성장했으며, 캠페인 기간 내 잡코리아 앱 신규 설치 건수가 15만 회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현정 잡코리아 마케팅실장은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캠페인은 이직을 자연스러운 커리어 관리의 영역으로 바라보게 된 요즘 시대상을 위트 있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좋은 캠페인과 취업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잡코리아는 지난달부터 신규 광고 캠페인 ‘잡코리아는 지금 원픽으로 잡코리아 중’을 론칭했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캠페인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과 세계관을 연계해 ‘이직은 커리어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또 자사의 ‘원픽’ 매칭 서비스를 소재로 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캠페인 시리즈는 공개 한달 만에 누적 조회수 600만 회 이상을 달성하며 지난 캠페인에 이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