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넥스트 제너레이션 제약바이오 기업’ 비전 공개...'CPHI 2023' 단독부스 참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넥스트 제너레이션 제약바이오 기업’ 비전 공개...'CPHI 2023' 단독부스 참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하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의 부스 이미지
▲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하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의 부스 이미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코스피 상장 제약바이오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회장 박소연)와 코스닥 상장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 현덕훈)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2023 세계 제약·바이오 전시회(CPHI Worldwide 2023)’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약바이오 최대 시장인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글로벌 파트너사 확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며, 특히 지난 해 첫 동시 출전에 이어 올해도 최대 규모 단독부스를 마련해 생명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Life)을 이루는 넥스트 제너레이션 제약바이오 기업(Next Generation Biopharmaceutical Company)의 비전과 목표를 글로벌 시장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 CPHI에서는 박소연 회장이 전시회 기간 전일 참여해 고객사 미팅을 직접 챙기며 행사 전반을 진두지휘한다는 입장입니다. CPHI는 지난 해 전세계 170여개국 2500개 기업이 참가하고 4만명이 넘는 방문객을 맞이한 세계 최대 박람회인 만큼 신규 비즈니스 논의가 적극적으로 이뤄집니다. 이를 위해 올해는 189m²로 규모를 대폭 키워 여러 미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6개의 미팅룸 위주로 부스를 구성했으며, 그간 수많은 전시회 참가를 통해 인지도를 쌓고 제약바이오 산업 전반에 대한 내실을 다진 만큼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링에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미 박소연 회장을 중심으로 지난 9월 생산 전진기지 MOU를 맺은 닥터레디스, 세계적인 바이오시밀러 전문회사 어코드 헬스케어 등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추가 사업 협력 논의를 위한 다수의 미팅이 예정돼있습니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넥스트 제너레이션 제약바이오 기업’으로서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싱가포르에서 임상과 의약품 인허가 관리를 담당하는 헤드쿼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와 부산의 혁신신약연구센터(Innovative Discovery Center)를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충북 오송의 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는 풀 밸류 체인(Full Value Chain, 의약품의 전주기 통합)을 갖추고 있습니다.  항체신약과 바이오시밀러의 우수한 제품 출시와 함께 가격경쟁력을 실현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 전략은 글로벌 시장의 화두인 약가 인하에 대응하며 빠른 시장 선점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두번째로 CPHI에 참여하는 15만 4천리터의 글로벌 규모 CDMO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작년 5월 영업팀을 신설한 이래 수많은 국제 무대에서 축적한 세일즈 경험을 십분 살려 잠재 고객사 미팅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입니다. 회사는 글로벌 최대 규모 생산능력, 싱글 유즈를 활용한 단가 경쟁력, 디지털화와 자동화를 통한 알리타 스마트바이오 팩토리를 구현하며 성장 잠재력을 응축하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비즈니스 미팅과 설명회를 통해 향후 넥스트 제너레이션 제약바이오 기업으로서의 영업 목표와 공장 운영 계획 등 향후 전략을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아울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박소연회장은 “우수한 항체신약 및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합리적인 가격의 의약품 출시로 더 많은 환자를 살리는 데 일조하는 것이 제약바이오 기업의 존재 이유이며, 지난 8년간의 여러 경험을 통해 이를 위한 본격적인 도약의 출발선에 섰다”고 설명하며, “이번 CPHI에서 글로벌 파트너사 확보와 잠재 고객사와의 수주 논의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