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소진공, 순천서 소상공인 현장 간담회 개최
중기부·소진공, 순천서 소상공인 현장 간담회 개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소진공) 양순화 순천센터장, 양숙경 광주호남지역본부장, 권대수 부이사장,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17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순천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실장과 소진공 권대수 부이사장, 양숙경 광주호남지역 본부장, 순천시 조태훈 미래산업국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 등 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 및 지자체, 소상공인 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창구의 기능이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느끼는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건의했습니다. 

간담회에 앞서 중기부 원영준 실장과 소진공 권대수 부이사장은 순천역 인근의 브루웍스협동조합에 방문하여 역세권 활력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을 찾아 격려했습니다.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현장과 소통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애로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고민하여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역별로 진행되는 현장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주신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내실 있는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