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그룹, 오는27일 세포·유전자치료제 분야 세계 석학들과 공유
차바이오그룹, 오는27일 세포·유전자치료제 분야 세계 석학들과 공유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FFM2023 포스터
▲GFFM2023 포스터

차바이오그룹은 세포·유전자치료(CGT) 분야 석학을 초청해 최신 연구현황을 공유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해 'Global Forum on Future Medicine 2023'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27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세포·유전자치료 분야 연구자뿐만 아니라 국내 제약·바이오기업과 협회, 정부기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줄기세포와 재생의학 분야 연구결과, 임상적용, 정부규제 등 최신 정보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입니다. 

특히 포럼은 1부 「줄기세포와 재생의학 관련 최신 연구결과」, 2부 「세포·유전자치료제의 임상적용」, 3부 「재생의학 분야의 규제와 오픈이노베이션 기회」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요 연자는 ▲동물의 체내에서 사람의 장기를 제작하는 연구를 진행중인 히로미츠 나카우치(Hiromitsu Nakauchi) 미국 스탠퍼드대 유전학 교수 ▲유도만능줄기세포를 척수손상 치료에 적용한 히데유키 오카노(Hideyuki Okano) 일본 게이오대 의과대학 교수 ▲환자 유래 유도만능줄기세포를 활용해 파킨슨병 치료에 성공한 김광수 미국 하버드대 의과대학 교수 등 세계 최초의 연구성과를 낸 석학들이 자리합니다. 

행사를 주관하는 윤호섭 차 종합연구원장은 "세포·유전자치료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과 최신 연구 동향, 혁신적인 발견, 임상 적용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고 교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이 새로운 협력의 장이 되고 미래의학의 발전에 기여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