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공약 추진 보고회 열고 “시민과 한 약속 반드시 지킬 것”
이민근 안산시장, 공약 추진 보고회 열고 “시민과 한 약속 반드시 지킬 것”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민선8기 118개 공약 추진 이상 無…27건 완료
지난 2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추진 보고회.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팍스경제TV] 민선8기 안산시의 공약 추진이 순항하고 있는 가운데 27개 공약은 추진이 완료됐습니다. 

시는 지난 2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추진 보고회를 갖고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이민근 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앞서 지난 3월 상반기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03대 공약 118개 세부과제의 추진상황, 이행과정에서의 문제점 진단 및 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습니다.

시는 현재 전체 118개 세부과제 중 27개 사업은 조기 추진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또한 88개 사업은 정상 추진, 3건은 검토 중으로 공약 정상 추진율은 97%에 달합니다.

주요 완료 공약은 △시민동행위원회 구성 △찾아가는 이동 시장실 운영 △주민자치대학 개설 및 주민자치 교육 △시장 직속 청년위원회 구성 및 청년정책 예산 확대 △안산사이언스밸리 내 R&D 연구소 유치 △배달·이동노동자 쉼터 ‘휠링’ 조성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설치 △안산형 출산 지원제도 운영(셋째아 이상 출생축하금 500만 원 지급)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운영 △신안산선 출입구 추가 설치(한양대역) 공사 착공 △안심 귀가를 위한 심야 부엉이 버스 운영 등입니다. 

시는 추진이 원활하지 않은 사업에 대해서도 중앙정부 및 경기도, 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다각도의 해결방안을 마련해 추진해간단 방침입니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 이행은 행정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추진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공약 이행을 위한 동력이 될 재원 마련을 위해 국도비 등 재원 확보 및 중앙부처 협조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는 올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에서 우수(A) 등급을 달성한 바 있으며,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동체 분야 우수상 수상 등 시민과의 약속 이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