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국가예산 확보 위한 광폭 행보
우범기 전주시장, 국가예산 확보 위한 광폭 행보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농림부 국가예산 반영 전주시 농업발전 관심과 지원 요청
우범기 시장이 24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 전주시 국가 예산 반영과 농업 관련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제공=전주시청]

[전주=팍스경제TV]우범기 전주시장이 기획재정부 예산실과 농림축산식품부 주요 간부와 면담하는 등 전주 발전을 앞당길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 시장은 24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안상열 복지안전예산심의관과 주요 사업 담당 과장 등 기재부 예산실 관계자와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실장 등을 만나 국회 단계의 전주시 국가 예산 반영과 농업 관련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을 건의했습니다.

우 시장은 먼저 기재부 복지안전예산심의관에게 △시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거점시설인 ‘전북 혁신도시 아트센터 건립’ △바이오 융합형 혁신의료기기 분야 전문인력 수요 대응을 위한 ‘메카노 바이오헬스 혁신의료기기 전문인력 양성센터 구축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위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우 시장은 농림부로 자리를 옮겨 식량정책실장에게 전주시 미래농업 등 전주시 농업 발전과 노후화된 농업용 수리·배수시설 개선·정비 사업 등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습니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정부예산안에 지역예산과 신규사업 예산이 대폭 삭감된 만큼 국가 예산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기재부 등 관련 부처와 국회를 수시로 오가며 더 많은 국가예산을 추가 확보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