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27일 공급
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27일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투시도 (2)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금강주택]

금강주택이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조성되는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10개동, 총 66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타입별 가구수는 ▲74㎡ 133가구 ▲84㎡A 218가구 ▲84㎡B 311가구 등입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 5400여 가구의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 프리미엄과 대규모 반도체 클러스터가 예정된 용인 남사읍과 맞닿은 반세권 새 아파트로 미래가치가 높아 많은 관심이 전망됩니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순위, 11월 1일 2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이후 11월 7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11월 20~24일까지 5일 간 정당계약을 실시합니다.

1순위 청약 요건으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화성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공세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단지 주변에는 약 15만평 규모로 근린공원, 체육공원 등이 구성될 대규모 공원인 왕배산3호공원과 신리천수변공원(가칭)이 조성될 계획입니다.

교육환경은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되며, 주변에는 유치원, 초·중·고교가 계획돼 있어 아이들의 안심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GTX-A노선(2024년 예정), 동탄인덕원선(2026년 예정)과 동탄도시철도(트램) 2호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교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롯데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인근에 위치합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확대했습니다. 현관창고,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또 타입별 가변형 벽체를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확장형 거실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공간구성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키즈카페, 남·여 독서실 등이 마련됩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조성되는 신주거문화타운은 공급이 사실상 마무리 단계에 이르러, 희소가치까지 높은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의 노하우와 우수한 기술력을 더해 동탄신도시 랜드마크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한번 더 높일 예정인 만큼, 본격적인 분양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