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레븐건설, ‘고촌센트럴자이’ 27일 공급
일레븐건설, ‘고촌센트럴자이’ 27일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촌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제공=일레븐건설]
고촌센트럴자이 투시도. [사진제공=일레븐건설]

일레븐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6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고촌센트럴자이’ 견본주택을 오는 27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6층, 17개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 63~105㎡ 총 1297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전용면적별로는 ▲63㎡ 79가구 ▲76㎡A 32가구 ▲76㎡B 117가구 ▲84㎡A 522가구 ▲84㎡B 386가구 ▲105㎡ 161가구 등입니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14일이며, 정당계약은 26~28일까지 3일 간 진행합니다.  

1순위 청약 요건은 김포시 또는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 신곡6지구는 인근 수기마을 포함 9000여 가구 규모의 매머드급 주거타운이 형성됩니다.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각종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되고 있습니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서부권역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교통 여건으로는 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도달 가능합니다. 김포공항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김포골드라인 고촌역도 인근에 위치합니다. 

또 김포IC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강변북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쉽습니다.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습니다. 김포국제공항을 비롯해 마곡 일반산업단지, LG사이언스파크 마곡, 김포터미널 물류단지 등 주요 업무단지가 가깝고,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하나인 여의도 또한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앞 보름초, 신곡중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합니다. ‘농어촌특별전형’에 해당하는 고촌고도 인근에 있습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됩니다. 인향근린공원, 고촌근린공원, 천둥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다수의 어린이공원도 지구 내에 위치합니다. 김포대수로. 대보천, 한강, 경인아라뱃길 등도 가깝습니다.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롯데몰 김포공항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트레이더스 김포점, 롯데마트 김포공항점 등도 차량으로 15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과 일조권 효율을 높였으며,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타입 제외)를 적용했습니다. 일부 타입의 경우 알파룸, 현관 팬트리 등 특화설계도 다수 선보입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 개폐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자이패스’가 적용되며, 에너지 관리 시스템·스마트&안전 시스템·에너지 관리 시스템·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이 도입됩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작은도서관, 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사우나 등이 마련됩니다.

일레븐건설 분양 관계자는 “고촌센트럴자이는 2018년 이후 고촌읍에 처음 공급되는 ‘새 아파트’ 인데다, 대단지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던 단지”라며 “전용 84㎡ 타입 위주 구성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및 첨단시스템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