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3분기 1조 7920억원 규모 영업손실..."경영실적 개선되고 있다"
SK하이닉스 3분기 1조 7920억원 규모 영업손실..."경영실적 개선되고 있다"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SK하이닉스]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3분기 1조 7920억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SK하아닉스는 올 3분기 매출 9조 662억원, 영업손실 1조 7920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영업손실률은 20%, 순손실률은 24%에 달합니다.

SK하이닉스 측은 “고성능 메모리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 수요가 증가하면서 회사 경영실적은 지난 1분기를 저점으로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AI용 메모리인 HBM3, 고용량 DDR5와 함께 고성능 모바일 D램 등 주력제품들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전분기 대비 매출은 24% 증가하고 영업손실은 38% 감소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무엇보다 올해 1분기 적자로 돌아섰던 D램이 2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한 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부연했습니다.

매출 증가 추세에 대해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 모두 판매량이 늘어난 것은 물론, D램 평균판매가격(ASP, Average Selling Price) 상승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습니다.

제품별로 보면 D램은 AI 등 고성능 서버용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2분기 대비 출하량이 약 20% 늘어났다는 설명입니다.

ASP 또한 약 10% 상승했고 낸드도 고용량 모바일 제품과 SSD(Solid State Drive) 중심으로 출하량이 늘었습니다.

흑자로 돌아선 D램은 생성형 AI 붐과 함께 시황이 지속해서 호전될 전망이고 적자가 이어지고 있는 낸드도 시황이 나아지는 조짐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어 회사는 전사 경영실적의 개선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김우현 SK하이닉스 부사장(CFO)은 “당사는 고성능 메모리 시장을 선도하면서 미래 AI 인프라의 핵심이 될 회사로 탄탄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HBM, DDR5 등 당사가 글로벌 수위(首位)를 점한 제품들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