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영상 1억뷰 돌파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영상 1억뷰 돌파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차그룹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부산의 경험을 전세계와 함께(Busan Initiative with the Whole World)'편의 메인 화면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이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한 달여 앞두고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해 제작·공개한 스토리 홍보 영상이 지난 25일 1억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는 '부산의 경험을 전 세계와 함께'란 제목의 해당 영상이 게시된 지 17일 만에 기록한 수치입니다.

영상에는 국제사회 관심과 지원으로 최빈국에서 선진국 반열에 오른 한국의 성장 경험을 전 세계 개발도상국과 공유하는 '부산 이니셔티브'와 부산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전이 담겼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이 영상을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했으며, 유튜브 채널에서는 5천299만 조회수를, 페이스북과 엑스(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틱톡 등에서는 5천788만 조회수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총조회수 1억1천만회 가운데 해외 조회수는 1억300만회로 해외 비중이 94%에 달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이 영상을 디지털채널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전방위 상영하는 한편 다양한 유치 지원 활동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