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2023 포르쉐 드림 서클' 2개교 신규 오픈
포르쉐코리아, '2023 포르쉐 드림 서클' 2개교 신규 오픈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르쉐코리아, '2023 포르쉐 드림 서클' 2개교 신규 오픈 [사진=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가 초록우산,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생태전환교육 연계 학교조경 구축 사업 ‘포르쉐 드림 서클(Porsche Dream Circle)’을 오픈하며, 지속가능성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 환경 지원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은 ‘포르쉐 드림 서클’은 포르쉐코리아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중 하나로, 학생들이 자연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탄소 중립, 자원 선순환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프로젝트입니다.

포르쉐코리아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위한 녹지를 조성하고 태양광 패널 설치와 함께 지속가능성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향상시키는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교육청과의 민관협력을 통해 학교의 녹지 보전과 확대를 위해 더욱 체계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을 통해 조경 구축 모델 제안을 비롯해 교육시설 자문을 구하고, 실제로 드림 서클을 이용하는 아동과 교사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디자인 워크샵을 통해 진정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소속 홍은초와 영본초를 추가하며, 전국에 총 10개의 ‘포르쉐 드림 서클’을 완성했습니다.

지난 27일, 포르쉐코리아는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홍은초등학교에서 ‘2023 포르쉐 드림 서클’ 완공식을 가졌다. 이번 완공식에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 서울홍은초등학교 조현애 교장, 초록우산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 서울시교육청 김소라·정경화 사무관과 좌민경 주무관을 비롯해 홍은초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참석했습니다.

연면적 199m²(약 60평) 규모의 홍은초 포르쉐 드림 서클은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하는 자동 관수 시스템을 적용한 친환경 생태학습 공간으로 조성됐습니다. 1개 학급이 함께 모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크기의 교육 공간에서 야생화부터 수변식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목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올해 ‘포르쉐 드림 서클’은 서울시교육청 민관협력과 학생들의 의견으로 더욱 완성도 있는 생태 학습 공간으로 거듭나게 된 것 같다”며 “자원 순환의 가치를 직접 체감하도록 영감을 주는 드림 서클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꾸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