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연탄으로 이웃에게 온기 나눠요"
하윤수 부산교육감 "연탄으로 이웃에게 온기 나눠요"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3.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연탄은행 후원회 후원회장으로서 SNS상 소신 발언 '눈길'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30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 [사진=페이스북 화면 캡처]

[부산=팍스경제TV]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최근 개인 SNS를 통해 잇따라 소신발언을 밝혀 많은 이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습니다. 

하윤수 교육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2020년 9월부터 부산연탄은행 후원회 후원회장으로 위촉받아 활동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 자주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시간이 허락할 때면 부산연탄은행을 찾아 봉사를 하며 늘 좋은 기운을 받아오곤 합니다"라고 글을 적어 올렸습니다.

이어 "사람은 누구도 혼자서 살아갈 수 없는 존재입니다. 서로 보듬어주고 이해해주고 힘을 주는 사람이 옆에 한 명이라도 있다면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면서 "부산연탄은행은 어려운 이웃에게 이런 힘을 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는 단체입니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고픈 날이 없도록, 외롭지 않도록 우리 이웃들의 삶이 좀 더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는 단체입니다"라고 부산연탄은행을 설명했습니다.

하 교육감은 "배움의 허기짐이 없도록, 평생교육센터와 더함청소년센터, 작은도서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며 부산연탄은행을 소개했습니다.

하 교육감은 또 "이웃들에게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나무처럼 든든한 버팀목이 돼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보내어 주시는 부산연탄은행 강정칠 목사님 늘 감사드립니다"라고 인사를 전했습니다.

하 교육감은 "연탄은 연탄구멍이 22개며, 무게는 3.65킬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면서 "연탄 한 장당 6시간 정도 온기를 전달하며 보통 한 가정에 하루 4장 정도 소요됩니다"라고 어려웃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이 글은 이날 오후 3시 기준 게시한 지 1시간 만에 340개 이상의 공감과 지지 얻으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