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니스바이오-스마트셀랩, 라오스 란상홀딩스-코라오그룹과 세포치료제사업 진출
이뮤니스바이오-스마트셀랩, 라오스 란상홀딩스-코라오그룹과 세포치료제사업 진출
  • 김부원
  • 승인 2023.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뮤니스바이오와 스마트셀랩은 라오스의 란상홀딩스와 라오스 및 인도차이나 지역에 세포치료제를 중심으로 의료시스템을 개선하고 지원하기 위한 합작법인에 동참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는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세포치료제 같은 첨단재생의료 및 선진의료 체계를 지역에 공급하려는 코라오그룹-란상홀딩스의 바람을 담은 것입니다.

또 국내외에서 암 및 자가면역질환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위해 세포치료제 개발을 통한 첨단재생의료 분야를 연구하고 있는 이뮤니스바이오와 스마트셀랩이 라오스를 중심으로 인도차이나 전역에 첨담재생 의료시스템 공급이란 공동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즉, 필요한 곳마다 의료시설을 설립하고 주민들이 쉽게 의료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양측은 이번 계약으로 선진의료를 제공하는 병원을 설립하고 병원 내 NK세포치료제, 줄기세포치료제, 전구세포치료제 등 첨단재생치료와 함께 한국과 해외의 앞선 의료분야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또 이를 라오스 전역에 보급해 의료시설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도 의료 접근이 가능하도록 지역의료 보급도 추진하게 됩니다. 아울러 라오스의 사례를 바탕으로 미얀마,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등의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뮤니스바이오와 스마트셀랩은 우수한 세포치료제 개발 및 제조기술을 합작법인에 전수해 라오스 등 인도차이나 지역에 세포치료제의 공급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합작사인 란상홀딩스와 코라오그룹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인도차이나 의료사업 개선에 적극 동참할 예정입니다.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의료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동남아 재생의료 환경이 한걸음 더 나아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측의 시너지를 통해 회사의 세포치료제가 동남아 지역에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또 황성환 스마트셀랩 대표이사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합작파트너사가 추진하는 의료환경 개선사업에 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스템들이 많이 소개되고 동반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뮤니스바이오는 NK세포치료제 국내 임상 2상을 진행 중입니다. 또 해외 치료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에 진출하고 올해 IPO를 추진 중입니다. 스마트셀랩은 전구줄기세포 연구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연골전구세포치료 임상을 진행 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