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24년 1월부터 '선키스트' 생산 및 출시 국내 독점 사업 전개
광동제약, 24년 1월부터 '선키스트' 생산 및 출시 국내 독점 사업 전개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썬키스트 마크 마덴 부사장, 광동제약 최환원 전무
▲왼쪽부터 썬키스트 마크 마덴 부사장, 광동제약 최환원 전무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미국 협동조합 ‘썬키스트 그로워스(Sunkist Growers Inc.)’와 한국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광동제약은 오는 2024년 1월 1일부터 국내 음료 제품과 멀티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썬키스트 브랜드 사용 권한을 부여 받습니다. 특히 제품 개발부터 생산, 출시와 관련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는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자 하는 광동제약의 경영이념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썬키스트의 브랜드 이념은 궁극적으로 같다”며 “이번 협업이 양사의 사업을 확장시키는 데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썬키스트는 미국 캘리포니아 발렌시아에 본사가 위치한 과수농업 협동조합으로 씨트러스를 즐기는 소비층이 많은 한국을 포함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씨트러스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현재 글로벌 80여개 국가에서 50여개 파트너사와 함께 제품을 판매 중이며 엄정한 심사를 통해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하는 만큼 한국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는 광동제약의 사업 노하우가 이번 계약 체결에 유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