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 23개 기관 합동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가철도, 23개 기관 합동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한영 이사장, 오송 시설장비사무소에서 철도 복합재난 대응 훈련 펼쳐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가운데)이 31일 오송 시설장비사무소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가운데)이 31일 오송 시설장비사무소에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국가철도공단]

[대전=팍스경제TV] 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은 행정안전부 재난대비훈련 기본계획에 따라 오송 시설장비사무소에서 철도 복합재난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과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시행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지진발생으로 운행선 인접 건설현장의 크레인이 선로 쪽으로 쓰러짐에 따라 달리던 고속열차가 크레인과 충돌한 후 탈선하는 재난상황을 가정해 유관기관과 통합연계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아울러 공단 김한영 이사장이 훈련현장에 직접 참여해 '재난 상황발생부터 초기대응 및 비상대응, 수습·복구단계'까지 재난대응 전 과정을 지휘·통제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했습니다.

이번 훈련에는 공단을 포함해 청주시청·한국철도공사·충북소방본부·청주서부소방서·흥덕경찰서·육군 제37사단 등 23개 기관 250여 명이 참여했고 소방헬기·방수차량·구급차량·크레인 등 장비 37대가 동원돼 실제 재난발생 상황을 조성했습니다.

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며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해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겠다"며 "앞으로도 철도 재난관리 체계를 꾸준히 발전시켜 국민에게 더욱 더 안전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