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보장정책 발굴 '2023 민관협력 복지 대토론회' 개최
화성시, 사회보장정책 발굴 '2023 민관협력 복지 대토론회' 개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2023년 민관협력 복지 대토론회’를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팍스경제TV] 경기 화성시가 오늘(1일) 푸르미르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 민관협력 복지 대토론회’를 열었습니다. 

‘복지기술은 복지의 변화와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가’라는 주제로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수완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열린 토론회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 한은희 연구원의 ‘100만 도시 화성의 디지털 복지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 및 홍노미 화성시 시민복지국장, 이해남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장, 고원준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김은태 화성동탄아르딤복지관 팀장의 토론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100인 시민이 참여한 원탁대토론에선 아동·청소년분야, 여성가족분야, 중장년노인분야, 장애인분야, 위기이웃발굴분야로 나눠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100만 도시 화성에서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열띤 토론이 진행됐습니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시가 100만 특례시로 재도약하는 시기인 만큼 복지분야도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복지서비스를 기획하고 디자인 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관이 함께 준비해야 할 정책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화성시 ‘2023년 민관협력 복지 대토론회’ [사진제공=화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