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경제TV '팍스탁', 진짜주식팀 론칭..."전략적 포트 구성으로 수익 극대화"
팍스경제TV '팍스탁', 진짜주식팀 론칭..."전략적 포트 구성으로 수익 극대화"
  • 김부원
  • 승인 2023.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팍스탁'이 주식전문가 진짜주식팀의 방송을 전격 론칭합니다. 방송에 앞서 진짜주식팀은 팍스경제TV와의 인터뷰를 통해 11월부터 산타랠리가 시작되면서 주식시장이 활기를 찾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따라서 연말까지 주식시장에서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진짜주식팀의 분석입니다. 아울러 제약·바이오와 반도체에 주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구체적인 유망 종목으로는 단연 삼성전자를 꼽았습니다. 특히 투자자들에게 저점 매매를 통한 투자 전략을 제안했습니다.

진짜주식팀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팍스경제TV '라떼주식',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5분 ‘팍스브런치’ , 매주 월/수/금 오전 8시 30분 ‘팍스밀키트’에 출연합니다. 다음은 진짜주식팀과의 일문일답. 

▲팍스경제TV 팍스탁에서 활동하게 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 팍스경제TV라는 큰 무대에서 시청자분들을 만나게 돼서 매우 기쁘고 기대됩니다. 그동안 불안한 대내외적 악재로 투자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정확한 분석으로 최대한 큰 수익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짜주식팀이 바라보는 앞으로의 주식시장을 얘기해주세요. 

-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미국에 채권 금리 또한 지속 상승했고, 이스라엘 분쟁으로 인한 국제유가가 변동성을 키우면서 시장 대응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도 가는 종목은 갑니다. 전쟁은 언젠가는 끝납니다. 또 우리 시장에선 기업의 실제 가치보다 낮게 저평가 된 종목들이 매우 많습니다. 약간의 이슈만 더해진다면 충분히 크게 갈 수 있는 종목들이 눈에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지수 또한 저점을 잡고 반등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3분기 미국 M7 기업들의 호실적 발표와 국내 대기업들의 호실적 발표가 앞으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따라서 향후 지수 방향성을 상방으로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주목해야 할 섹터나 종목은 무엇일까요. 

- 아무래도 반도체 경기 바닥설과 함께 삼성전자의 어닝 서프라이즈 배경 등을 볼 때 반도체 관련 섹터군들의 훈풍이 예상됩니다. 반도체 중에서도 AI 반도체 쪽으로 집중될 전망입니다. 반도체 대장주는 삼성전자입니다. 또 AI 반도체 관련 종목 중에서도 셀바스AI처럼 급등할 수 있는 종목들은 매우 많다고 봅니다. 옥석을 가리는 작업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겨울이 가까워진 만큼 제약·바이오 관련주들도 눈여겨 볼 시점입니니다. 최근 제약·바이오주들의 움직임이 좋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물량을 모으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만큼 현재 우리 시장이 상승세로 돌아선다면, 바닥에서 저점 매수 가능한 좋은 종목들이 많이 보이고 있어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현재 우리 시장은 긴 터널 끝에 와있습니다. 지금은 버티는 장입니다. 이 고비만 잘 넘어서면 좋은 상승장이 올 것이라 봅니다. V자 반등으로 시원하게 상승할 수도 있고 우상향 흐름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조금씩 모아가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일단 기업을 먼저 보셔야 합니다. 단기든 중기든 장기든 어떤 종목을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기업의 현재 재무상태의 안정성과 미래 성장가치에 대한 부분입니다. 그래야 강하게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기업의 가치부터 봐야 합니다. 팍스경제TV ‘팍스탁’과 저희 진짜주식팀이 도와 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