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에 업계 최초 문해력 전문 솔루션 출시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에 업계 최초 문해력 전문 솔루션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알파세대 교육 리딩기업 (주)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전과목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에 문해력 전문 솔루션 ‘모두의 문해력’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모두의 문해력’은 실제 질문에 답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글 이해력과 사고력을 모두 기를 수 있는 문해력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EBS <당신의 문해력> 프로그램 총괄자문을 맡고 tvN <유퀴즈! – 문해력을 키워드립니다> 편에 출연했던 문해력 권위자 조병영 한양대학교 교수가 기획 및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현직 교수, 교사 등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제작한 문해력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은 교육업계 최초입니다.

커리큘럼은 수준에 따라 초·중·고급으로 나뉘며 총 300차시로 구성돼 있다. 학습을 시작하기 전 인공지능(AI)이 어휘력, 읽기 유창성 등 아이들의 문해력 수준을 진단한 뒤 맞춤형 학습 커리큘럼을 제시합니다. 각 차시의 학습시간은 15~20분 정도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글, 문제를 이해한 과정을 되짚어 보며 사고를 확장하는 ‘리즈닝’ 활동, 알고 있는 어휘를 재확인하는 ‘메타인지’ 활동, 다양한 문장 속 맥락을 통해 단어 이해도를 점검하는 ‘어휘 파악 전략’ 등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학습이 끝난 뒤에는 학생 수준에 적합한 도서를 추천해 자연스럽게 독서와 연계되도록 돕습니다.

모두의 문해력은 웅진스마트올 플랫폼 내 ‘오늘의 학습’ 섹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학습 대상은 초등 전학년이다. 스마트올 회원이라면 별도의 비용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김영진 웅진씽크빅 온라인사업본부장은 “단편적인 어휘 공부만이 아닌 글 전체의 맥락과 시뮬레이션 기반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완성도 높은 문해력 솔루션”이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춘 최초의 문해력 프로그램인 만큼 아이와 학부모의 학습 고민을 덜어줄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