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자동차 사이버 국제보안 인증 획득
HL만도, 자동차 사이버 국제보안 인증 획득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 HL만도 이진환 소프트웨어 캠퍼스장, HL만도 조성현 부회장, 엑시다 알렉산더 그리싱 COO, 엑시다 코리아 김현조 대표이사가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L만도]

HL그룹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가 엑시다(Exida)로부터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ISO/SAE 21434)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1일 HL만도 판교 글로벌 R&D 센터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조성현 HL만도 부회장, 이진환 소프트웨어 캠퍼스장, 알렉산더 그리싱 엑시다 COO, 김현조 엑시다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독일 노이비베르크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엑시다는 미국국가표준협회(ANSI)의 승인을 받은 국제 공인 인증기관입니다. 엑시다 인증은 HL만도가 국내 최초입니다.

ISO/SAE 21434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국제 표준입니다. 지난 2021년 공표된 해당 표준은 자동차 설계, 개발, 테스트, 양산에 이르는 일괄 보안 프로세스와 요구 사항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조성현 HL만도 부회장은 “사이버보안은 SDV 시대를 맞아 가장 심혈을 기울여 온 분야로, 본 인증은 관련 인원들이 일군 노력의 결과”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을 적용하여, 고객에게 가장 안전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