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숲을 숨 쉬게 하는 숲가꾸기 체험행사 
산림청, 숲을 숨 쉬게 하는 숲가꾸기 체험행사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 울진 소광리 금강소나무숲서 열려
"숲가꾸기 통해 우리 숲 더 건강하고 더 가치 있게 가꿔야"
​임상섭 산림청 차장이 3일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금강소나무숲에서 열린 2023 숲가꾸기 체험 행사에서 빽빽한 숲안에서 기계톱으로 나무를 솎아주는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
​임상섭 산림청 차장(오른쪽 세 번째)이 3일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금강소나무숲에서 열린 2023 숲가꾸기 체험 행사에서 '숲가꾸기는 숲을 숨 쉬게 합니다'라는 숲가꾸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11월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오늘(3일) 울진군 소광리에 있는 금강소나무숲에서 안동대학교·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학생, 지역주민, 경상북도, 울진군, 명품숲 선정위원, 한국전력공사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가꾸기 체험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울진 소광리 금강소나무숲은 지난 9월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으로 선정된 곳으로, 200~500년 된 소나무가 있으며 나무가 서 있는 양이 전국 평균(165㎥)의 약 3배(450㎥)에 달하는 울창한 숲입니다.

이번 행사는 '숲가꾸기는 숲을 숨 쉬게 합니다'라는 주제로, 솎아베기와 가지치기 체험을 통해 숲가꾸기 사업의 효과를 널리 알리고 기후 위기 시대에 명품숲을 더 건강하고 가치 있게 만든다는 의미에서 열렸습니다.

임상섭 산림청 차장은 "국민이 힘을 모아 황폐하던 국토에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숲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라며 "목재생산량과 이산화탄소 흡수량은 늘리고 산사태와 산불확산 속도를 늦추는 숲가꾸기를 통해 우리 숲을 더 건강하고 더 가치 있게 가꿔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