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개최
LH,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개최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공분양주택 50만호, 뉴:홈 정책발표 1주년을 맞아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청년과 함께하는 뉴:홈 5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내집마련, 청년 주거정책 등에 대한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은 오는 1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됩니다. 부문별로 작품을 제출해도 됩니다.

공모전은 영상부문과 시나리오부문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영상 형식은 자유이며, 영상 분량은 50초 내외입니다.

심사결과는 이달 중 발표되며, 시상식은 뉴:홈 위례 홍보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모 운영진·외부 전문가를 포함하는 심사위원단이 평가 기준에 따라 주제 이해도, 독창성, 기획력, 작품 완성도,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당선작을 결정합니다.

총상금은 1500만원으로 부문별 대상1명(팀)에 장관상, 최우수상 1명(팀)·우수상 2명(팀)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상이 수여됩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됩니다.

영상부문 수상작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뉴:홈 캠페인 등에 즉시 활용되고, 시나리오 부문 수상작품은 숏폼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영상으로 제작됩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뉴홈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정책사업인 뉴:홈을 보다 쉽게 접하고, 내집마련의 기회로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모전에 제시된 참신한 아이디어는 청년들을 위한 주거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LH는 올해 총 1만1000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실시합니다. 지난달까지 약 8000호를 공급했으며, 오는 12월 부천대장, 고양창릉 등에서 사전청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