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수도군단 생활체육시설 ‘충의 쉼터’ 개장
안양시, 수도군단 생활체육시설 ‘충의 쉼터’ 개장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대호 시장 “민·관·군 소통의 장 마련 축하”
지난달 30일 최대호 안양시장(오른쪽 네번째)이 '충의 쉼터' 개장식에 참석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팍스경제TV] 안양시 동안구의 수도군단 생활체육시설(이하 체육시설) 안에 안양시민과 군 장병이 이용할 수 있는 ‘충의 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 쉼터 조성은 수도군단 내 잘 보존된 참나무 숲을 쉼터로 조성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과 장병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지난해 7월 문을 연 체육시설은 축구장·풋살장·족구장 등을 갖추고 있어 안양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시민과 군 장병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조성한 충의 쉼터의 총면적은 426㎡(129평)로 무대와 객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파라솔과 테이블, 의자를 배치했습니다.

시설물은 친환경 목재 데크로 시공했으며, 주변에 경관조명을 설치했습니다.

개방시간은 동절기(11~2월) 기준 평일 오전 8시~오후 4시이며, 수요일·주말·하절기에는 당겨집니다.

또한 군사시설 보안을 위해 사진 촬영은 금지됩니다.

도시화가 완료돼 가용토지가 부족한 안양에서 부대 내 잘 보존된 자연공간을 쉼터로 활용함에 따라 군 장병들의 사기를 높이고,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관·군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는 만드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곳에서 다양한 문화와 체육활동이 펼쳐지며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시는 쉼터 조성을 기념해 지난달 30일 개장식 및 장병들과 함께하는 ‘가을愛 10월 힐링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충의 쉼터' 개장식 및 ‘가을愛 10월 힐링콘서트’ [사진제공=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