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그룹, 'BIO 유럽'서 간암치료제 판권 논의 본격화
HLB그룹, 'BIO 유럽'서 간암치료제 판권 논의 본격화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LB그룹이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의 제약바이오 파트너링 컨퍼런스, ‘바이오유럽 2023’에 참여해 글로벌 빅파마들과 비지니스 협력에 대한 논의에 나섰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HLB와 미국 자회사인 엘레바, HLB제약, HLB셀이 참여하며 리보세라닙 병용요법이 미국 간암 신약허가 본심사 단계에 진입, HLB그룹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대외적 신뢰도가 크게 향상되며, 해외 제약사들로부터 미팅 요청이 부쩍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 행사에 동반참여를 결정했습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최근 간암 1차 치료제로 리보세라닙과 병용한 면역항암제, '캄렐리주맙'의 판권이 확보되며, 유럽 판권과 관련한 논의도 활발합니다. 새로운 항암신약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유럽 제약사들에게 두 약물의 판매와 유통 등이 일원화된 점이 크게 부각됐기 때문입니다. HLB는 협상력이 커진만큼 최적의 파트너를 선별해간다는 방침입니다. 

별도로 회사는 이번 행사에서 항서제약과 간암 수술 전 보조요법(neoadjuvant) 등 적응증 확대를 위한 협의도 계속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HLB제약은 글로벌 톱 20 제약사 2곳을 포함, 총 4개의 빅파마와 장기지속형 주사제 플랫폼인 ‘SMEB’의 라이선스 아웃 논의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HLB셀도 지혈제 제품인 ‘블리픽스’와 인체 정상세포 유래 세포외기질인 ‘휴트리겔’의 라이선스 아웃을 위한 미팅을 진행하며 참여사들은 개별적 미팅과 함께 공동으로 부스를 마련, 그룹 홍보활동에도 나선다고 전했습니다. 

HLB그룹 글로벌투자전략팀 장진우 부사장은 “간암치료제의 허가심사 진행과 함께, 글로벌 3상 결과가 란셋에 게재되며 크게 높아진 HLB의 인지도가 그룹 전체로 확산되며,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며, “이번 행사 동안 여러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논의, 앞으로 우리 그룹의 장기적 성장과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최적의 전략을 모색해갈 방침이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