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성료…장학생 24명 선발
교원 빨간펜,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 성료…장학생 24명 선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교원 빨간펜이 지난 28일 교원투어빌딩 콘서트홀에서 ‘2023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도요새잉글리시 영어 말하기 대회'는 유초등생 도요새 회원의 영어 말하기 능력을 점검하고, 자신감을 길러주고자 매년 실시합니다.

올해 대회에서는 약 2만 여명의 회원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이 중 각 부문별 ▲대상(4명) ▲최우수상(8명) ▲우수상(11명) ▲참가상(1명)을 선정해 24명의 우수 학생에게 총 8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교원그룹은 지금까지 총 97명에게 약 4천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우수 학생은 ▲구연동화 ▲자유 주제 등 분야에서 말하기 유창성과 전달력, 내용 구성이 뛰어나 심사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심사단은 서울교육대학교 영어교육학 교수진과 교원그룹 미래콘텐츠연구소 임직원으로 구성돼 발표 태도 및 제스처, 발음과 억양 등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회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했습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증서와 영어 말하기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심사평을 개별적으로 제공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영어 말하기에 관심을 갖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말하기 대회를 지속 운영하며 미래 인재 양성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도요새는 유초등 외국어 학습 브랜드다. ‘도요새잉글리시’와 ‘도요새중국어’ 과목을 포함합니다. 외국어 학습 흥미와 참여를 유발하고 어학 학습의 4대 영역을 고루 함양할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외국어 말하기 자신감을 길러주는 스피킹 특화 콘텐츠로 이뤄졌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