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한글 점자의 날’ 기념 공연 진행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한글 점자의 날’ 기념 공연 진행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웨이(대표 서장원) 물빛소리 합창단이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한 ‘제97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 행사에서 축하 공연을 펼쳤습니다.

매년 11월 4일인 한글 점자의 날은 지난 1926년 송암 박두성 선생이 시각장애인을 위해 오늘날 한글 점자의 원형인 ‘훈맹정음’을 만들어 발표한 날을 기념한 법정기념일입니다.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를 신장하고 점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올해 기념 행사는 시각장애인 등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글 점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마련됐습니다. 한글 점자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를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기념사, 축하 공연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행사를 마무리하는 폐막 공연 무대에 올랐습니다.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홀로아리랑’ 등 계절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노래로 피날레를 장식했습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신규 단원 충원으로 규모를 두 배 확대한 이후 총 20명이 함께 호흡을 맞춘 공식적인 첫 무대로서, 풍성한 음색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의 고유 문자인 한글 점자를 기리는 의미 있는 날에, 늘어난 인원수만큼 한층 풍부해진 목소리로 한글 점자의 소중함을 함께 기념할 수 있게 되어 뜻 깊다”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 장애 인식을 개선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화합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중증 시각장애인 20명으로 구성된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인의 직업 재활과 장애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 창단됐습니다. 구로구청, 금천구청, 서울시, 국회 등 다양한 지역사회 행사에서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대학교 등과 교류해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펼치며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코웨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