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래핀스퀘어, 상생협력 성과 중기부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뽑혀
포스코-그래핀스퀘어, 상생협력 성과 중기부 '동반성장 우수사례'로 뽑혀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포스코]

포스코와 그래핀스퀘어의 상생협력 성과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윈윈 아너스(WIN-WIN HONORS) 프로젝트’ 우수사례로 선정됐습니다.

올해부터 시작된 윈윈 아너스 프로젝트는 대기업 등이 중소기업과 함께 추진한 상생활동 확산을 위해 대상으로 동반성장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중기부는 각 기업별 동반성장 사례 중요성와 난이도, 이행노력, 추진성과,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해 포스코와 그래핀스퀘어의 상생활동을 포함한 총 5건의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여식을 7일 개최했습니다.

포스코는 그동안 그룹 차원에서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벤처기업들의 창업보육, 제품개발,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고, 성장 단계별 특성에 맞게 투자하는 등 ‘벤처플랫폼’을 구축해 벤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그래핀스퀘어는 대면적(大面積) 화학기상증착법(CVD)을 이용해 그래핀(Graphene) 을 연속 생산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보유한 첨단 나노소재 기업입니다.

그래핀(Graphene)은 열전도성이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높으며 기계적 강도도 강철보다 200배 이상 강하지만 신축성이 좋아 늘리거나 접어도 전기전도성을 잃지 않는 소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같은 특성으로 휘는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컴퓨터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차세대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는 게 업계의 전언입니다.

포스코는 2021년부터 포항시와 포스텍,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과 함께 산(産)·학(學)·연(硏)·관(官) 협력 체계를 구축했고 그래핀스퀘어에게 생산, 설비기술, 인력을 지원해 왔습니다.

그래핀스퀘어는 포스코 지원을 바탕으로 그래핀 응용기술 개발 R&D 및 양산체제 구축에 매진해 2022년 11월 포스텍 내 그래핀웨이퍼 생산 라인을 준공했고 현재 포항 블루밸리 산업단지에 양산 공장 건설을 추진 중입니다.

포스코는 그래핀스퀘어와 동반성장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도 협력과 파트너십에 기반한 상생협력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