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한국예총·비제이글로벌과 맞손...'천안예술축제' 개최
천안시, 한국예총·비제이글로벌과 맞손...'천안예술축제' 개최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11월부터 성성호수공원에서 ‘천안예술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9월 천안시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주)비제이글로벌과 성성호수공원 인근에 개발중인 UCC(Urbane Creative City) 단지를 중심으로 천안시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천안예술축제’는 ‘대한민국사진축전’, ‘한국영화100년전(展)’, ‘태권V 과거를 소환하다’등 총 3개의 전시전으로 진행됩니다.

대한민국사진축전’은 11월 6일(월)부터 11월 20일(월)까지 UCC몰(서북구 성성5로 117)에서 열리며 오픈식은 11월 10일(금) 13시 30분에 개최됩니다. 

‘빛을 모으다 : 자연을 만나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진축전은 천안시 시승격 60주년의 의미를 담아 한국사진작가협회 60인의 초대전을 기획됐습니다.

또한, 11월 말 개최 예정인 ‘한국영화100년전(展)’은 ‘한국영화 위대한 100년, 새로운 희망의 10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마련된 행사로 달라진 한국영화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습니다.

뒤이어 12월 말 개최 예정인 ‘태권V 과거를 소환하다’는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계의 거장 김청기 감독이 제작한 태권V를 소재로 한 전시회이며 다양한 피규어와 페이퍼토이, 과거 애니메이션까지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천안시는 성성호수공원 일대를 연중 문화예술 전시와 공연이 펼쳐지는 고품격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고 있으며 성성아트센터(가칭) 건립을 위한 구상용역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도 한국예총·비제이글로벌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전국에서 주목하는 고품격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