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3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오산시 '2023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권재 오산시장이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오산=팍스경제TV] 경기 오산시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남 거제시 대명 소노캄 리조트에서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습니다.

2011년도부터 시작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됐습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자치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공동체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습니다.

오산시 6개 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차에는 ‘시민의식의 즐거운 변화’와 ‘오산의 변화, 주민자치 디자인’이란 주제로 오산시의 현황 및 오산의 변화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 등이 진행됐습니다.

개회식에선 그간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주민자치위원 12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열렸습니다.

2일 차에는 거제 케이블카를 방문해 노자산 정상과 다도해 전경을 관람했으며, 주민자치위원 간 화합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잠시나마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됐습니다.

이권재 시장은 개회식에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데 있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연수에서 배운 내용과 경험을 토대로 오산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하고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방안을 강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 [사진제공=오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