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미성년 고객 계좌 개설' 6개월 만에 3만 계좌 돌파
미래에셋증권, '미성년 고객 계좌 개설' 6개월 만에 3만 계좌 돌파
  • 김부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미래에셋증권 로고.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로고.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미성년 신규고객의 계좌개설이 3만건을 넘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부모들이 자녀의 금융 조기교육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회적 니즈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지난 4월 미성년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이 미성년 신규고객 3만2000명을 분석한 결과, 연령별로는 초등학생 비중이 38%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 미취학 아동 36%,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각각 15%, 11% 순이었습니다. 남녀 비중은 각각 52%, 48%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또 미성년 고객들의 해외주식 투자 및 공모주 청약 참여 비중이 높은 게 특징이었습니다. 미성년 계좌 개설 고객 중 해외주식 거래 고객 비중은 20%로, 동일기간 성인 신규 고객의 해외주식 투자 비중 대비 두 배 정도 높았습니다.

보유한 해외주식 상위 5개 종목은 애플, 테슬라, SCHD순으로 상위 일반 성인 투자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고 장기적인 투자 관점의 종목이 주를 이뤘습니다. 공모주 청약도 미성년 고객들의 주요 투자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미래에셋증권에서 IPO를 주관했던 올 하반기 공모주 청약에서 미성년 고객 청약참여율은 38%였고, 이중 2회 이상 지속 참여한 고객은 29%로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공모주 청약 또는 해외주식투자를 경험한 미성년 고객은 50%에 달했습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에서 12월 말까지 진행하는 미성년 계좌개설 이벤트를 활용하면 신규 고객은 2만원의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 100만원 매수 시에는 추가 3만원의 투자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이와 함께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90일 0원 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