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 日 '사가 열기구 페스타' 참가
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 日 '사가 열기구 페스타' 참가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3.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 日 '사가 열기구 페스타' 참가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공식 후원하는 열기구팀이 ‘2023 사가 인터내셔널 열기구 페스타(2023 Saga International Balloon Fiesta)’에 참가했습니다. 

티웨이항공 열기구 팀은 지난 31일 공식 연습 비행을 거쳐, 이달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일본 사가현에서 열린 ‘2023 사가 인터내셔널 열기구 페스타(이하 사가 열기구 축제)’에 참가해 실력을 뽐냈습니다.

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소속의 5명의 선수로 이뤄져 있으며, 티웨이항공은 대회 참가와 선수들의 항공편을 지원했습니다. 

사가 열기구 축제는 일본 사가현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적인 열기구 축제로 수백 대의 열기구가 하늘을 가득 채우며 참가자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하는 사가현의 대표적인 행사입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5대의 열기구가 참가했고 약 9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축제를 즐겼습니다. 

한편 사가는 국내 항공사 중 티웨이항공 단독 노선으로, 지난 9월 복항하며 주 4회(월·수·금·일) 인천-사가 노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사가 노선을 첫 취항한 2015년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열기구 제작, 팀 창단, 국제 대회 참가 지원 등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자체 열기구 대회를 개최하는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항공 레저스포츠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열기구 대회에서는 열기구가 하늘을 오르내리며 선사하는 짜릿한 경험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며 “항공 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만큼 열기구 스포츠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