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Whales and I: 고래와 나’展 후원
파라다이스시티, ‘Whales and I: 고래와 나’展 후원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문화예술기획사 케이트팜이 주최하는 SBS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 연계 전시 ‘Whales and I: 고래와 나’展을 후원합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후원하고, 케이트팜이 주최,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SBS 창사특집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를 전시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오는 24일부터 내년 3월 3일까지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고래는 곧 인간인 나와 연결되어 있다’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SBS 제작진이 국내 최초 수중 8K로 촬영한 향고래, 혹등고래, 범고래, 벨루가 총 4종의 고래 사진 및 영상을 초고화질의 디스플레이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래의 키스부터 잠자는 모습, 아기고래가 장난치는 모습 등 다양한 고래의 일상을 최대 가로 약 20m의 대형스크린으로 실감나게 보여준다. 고래의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됩니다.

동시에 고래가 처한 환경 문제를 돌아보고, 동물과의 상생 필요성 등 사회공공의 가치를 전합니다. 그래픽 아티스트 이덕형(DHL) 작가가 참여하여 환경운동가의 피켓을 모티브로 한 신작의 설치미술 작품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기후 위기 시대에 고래의 삶과 죽음, 인간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장을 선사하고자 케이트팜과 특별전을 마련했다”며 “생태, 환경적인 관점에서 인간과 동물의 공존에 대해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전 세계 20개국, 30개 지역에서 촬영해 제작되는 다큐멘터리 ‘고래와 나’는 오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4부작으로 방영됩니다. 배우 한지민과 박해수가 내레이션을 맡고, 양방언 음악감독이 사운드로 참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