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진, mRNA 다가 백신 '이지-코브투' 호주 임상 1/2a상 관찰기관 1개월 단축 변경 신청
아이진, mRNA 다가 백신 '이지-코브투' 호주 임상 1/2a상 관찰기관 1개월 단축 변경 신청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이진(대표 유원일)이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로부터 지난달 10월 23일 승인받은 코로나19 예방 mRNA 다가 백신 'EG-COVII(이지-코브투)'의 임상 1/2a상 시험 계획에 대해 변경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공시에 따르면 임상 1/2a상의 임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EG-COVII(이지-코브투)’의 마지막 투여(2차 투여) 후 관찰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관하여 아이진 관계자는 “'EG-COVII(이지-코브투)’의 부스터 임상 1/2a상에서 각 단계별 관찰기간을 6개월에서 1개월로 변경하게 되면 전체 임상 수행기간은 10개월 단축이 가능해지며, 본 임상을 빠른 시일 내에 완료하고 보다 신속한 후속 연구단계로 진입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EG-COVII(이지-코브투)'는 본 임상시험 변경신청서 제출에 따라 코로나19 부스터 접종 여부 및 접종 횟수와 관계없이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한 건강한 성인 임상 참여자를 대상으로 'EG-COVII(이지-코브투)' 800㎍의 용량을 3주 간격으로 2회 투여 후 1개월의 관찰 기간을 가지고 안전성과 내약성 및 면역원성 평가를 진행하며, 호주에서 1상은 10명, 2a상은 30명의 임상참여자를 모집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와 함께 아이진 관계자는 “호주 인체연구윤리위원회로부터 본 임상시험계획 변경 신청의 접수 및 승인이 완료되는 대로 빠르게 임상 개시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