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CRO 총괄 김종호 부사장 영입..."AI 신약개발 분야 선도할 것"
HLB바이오스텝, CRO 총괄 김종호 부사장 영입..."AI 신약개발 분야 선도할 것"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HLB바이오스텝 김종호 부사장
▲ HLB바이오스텝 김종호 부사장

HLB바이오스텝(대표 문정환)은 CRO사업총괄로 김종호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김 부사장은 서울대에서 수의학과 수의생화학을 전공했으며, 한양대에서 약학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특히 제일제당 종합연구소 연구원으로 입사한 후 SK바이오팜 기획팀을 거쳐, 종근당 연구기획실장, 보령제약 개발그룹장 등을 역임한 제약바이오 전문가입니다. 최근까지 아이젠사이언스(AI신약개발기업)에서 부사장을 지내며 사업개발 및 비즈니스 전략 전반을 책임져 왔습니다. 

대형 제약사에서 다년간 신약 초기 연구부터 각 개발 단계의 기획과 전략을 수립하며 신약개발 전반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이 높은 김 부사장은, 특히 AI 신약개발 사업에 대한 역량과 네트워크도 갖추고 있어, 최근 AI 신약개발에 대한 활발한 투자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가고 있는 HLB바이오스텝의 사업 다각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김 신임 부사장은 “HLB바이오스텝은 국내 비임상 유효성 평가 분야에서 이미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선제적이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 유망사업 경쟁력 까지 강화하고 있는 역동적 기업”이라며, “국내외 전략적 파트너십과 비임상 서비스 강화를 통해 수주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첨단 정밀 시스템을 기반으로 서비스 분야를 더욱 확대해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