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 제놀루션과 CLIA Lab 시장 진출 추진..."신규 수익원 창출 기대"
엑세스바이오, 제놀루션과 CLIA Lab 시장 진출 추진..."신규 수익원 창출 기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엑세스바이오(대표 최영호)는 제놀루션과 미국 CLIA Lab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본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국 CLIA Lab 시장 진출을 위한 분자진단 분야의 자동화 장비 및 시약 개발/보급을 위해 공동 협력하고, 해외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미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을 통해 한국 진단제품의 위상이 높아진 가운데, 엑세스바이오는 한국에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성능의 분자진단 제품을 발굴하여 미국 LDT(진단랩 개발 테스트, Laboratory Developed Test) 시장 진출에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엑세스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은 코로나 팬데믹의 응급상황을 거치며 진단Lab시설이 증가하였다. 이는 분자진단이 보편화되는 계기가 되었고, 당사는 이러한 시장 상황에 기반, LDT 사업을 통해 수익원을 다변화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LDT는 CLIA인증 Lab에서 FDA 인허가 없이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국내 진단 제품의 미국 시장 출시를 가속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