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같은 부산 아니라예”…부산시, 서울서 ‘수도권 출향인사 초청 시정설명회’ 열어
“우리 같은 부산 아니라예”…부산시, 서울서 ‘수도권 출향인사 초청 시정설명회’ 열어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3.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가덕신공항 조기 개항 등 시정 홍보·우호관계 구축
부산시청 전경. [사진=안정은 기자]
부산시청 전경. [사진=안정은 기자]

[부산=팍스경제TV] 부산시는 오늘(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수도권 출향인사 초청 시정설명회’를 열었습니다.

부산시는 부산 출신 인사들과 소통을 통해 시정을 홍보하고 우호 관계 구축을 위해 매년 수도권 출향인사 초청 시정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정설명회에는 송복철 부산시 경제특별보좌관과 손성원 재경동창회협의회 회장, 출향기업인, 재경 대중예술인 모임 ‘갈꿈회’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부산시는 오늘 시정설명회에서 △가덕도 신공항 건설(공항기획과) △부산형 워케이션(관광진흥과) △기업·투자유치 홍보(투자유치과) 등 시정현안을 설명하고, 수도권 출향인사들에게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을 만드는 데 아낌없는 관심과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시는 지역 숙원사업이었던 가덕신공항 사업의 조기 개항이 오는 2029년으로 확정됨에 따라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설명하고, 특히 내년 4월 가덕신공항 건설공단이 설립되는 등 지역 최대 국책사업의 추진상황을 출향인사에게 알렸습니다.

이어 부산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즐기며 일할 수 있는 부산형 워케이션을 소개해 출향기업인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수도권을 비롯한 국내외 기업이 부산에 투자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 지원 계획 등도 소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부산시 관계자, 부산 출신 인사들 모두 함께 이달 28일에 결정되는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한마음으로 염원하는 플래카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송복철 부산시 경제특별보좌관은 “정부·정치권·재계 등 국가 전체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출향인사의 변치 않는 관심과 응원은 2030세계박람회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송 보좌관은 이어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는 부산 경제를 살리고 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중요한 시정현안”이라며 “출향인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