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광고 모델' 발탁...ABTI 테스트 론칭
알바몬,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광고 모델' 발탁...ABTI 테스트 론칭
  • 김부원
  • 승인 2023.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알바몬X권일용, 개인 성향 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 알바 추천 메시지 전달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를 모델로 발탁, ‘미스터리 알바 프로파일링 ABTI’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 시즌 아르바이트 성수기를 맞아 구직에 나서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알바몬은 ‘ABTI 테스트’를 통해 성향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찾기가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알바는 이 안에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원하는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기 위한 해결책으로 미스터리 알바 프로파일링 ABTI를 제시합니다.

ABTI 테스트는 알바몬과 자아탐구 플랫폼 푸망이 협업해 만든 국내 최초 알바 프로파일링 테스트입니다. 성격유형검사로 잘 알려진 MBTI 테스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성격, 대인관계, 업무 상황 등과 관련된 총 12개의 문항에 답변하게 됩니다.

답변 후 '맑은 눈의 광인', '괴짜 불도저', '탕후루 인간' 등 16가지의 결과와 그에 따른 유형별 설명을 제공합니다. 또 '알바 프로파일링'에 걸맞게 각 유형별로 자신의 성향에 맞는 아르바이트가 무엇인지도 알려줍니다. 테스트 결과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등 SNS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알바몬은 이번 신규 디지털 캠페인 영상 모델로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를 발탁해 현실감과 재미를 더했습니다. 광고 영상에서 권일용 프로파일러는 어떤 아르바이트를 해야할 지 고민하는 청년에게 성향과 관심사 등을 질문하며 맞춤형 아르바이트를 추천해줍니다.

마치 실제 수사를 연상하게 하는 장면은 생생함을 더해주고, 프로파일링 수사기법을 아르바이트 구직에 접목시켰다는 점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알바몬 디지털 캠페인 영상 본편은 알바몬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과 알바몬 앱 ‘알바몬 TV’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 구직자들은 최근 유행하는 MBTI와 같은 심리테스트 형식을 차용한 테스트를 즐기며 나의 취향에 딱 맞는 일자리를 몇 가지 문항으로 재밌게 알아볼 수 있다"며 "ABTI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성향과 역량을 파악해 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알바몬은 ▲영상을 통해 아르바이트 관련 정보를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알바몬 TV’ ▲전자근로계약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알바의 상식 캠페인’ ▲근로계약서 작성을 약속한 아르바이트 공고만 모아 제공하는 ‘안심알바 채용관’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