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4학년도 진로진학 입시 설명회’ 성료
오산시 ‘2024학년도 진로진학 입시 설명회’ 성료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 초‧중학생을 위한 입시전략 큐레이팅 및 오픈 멘토링 로드맵 전략 제시
지난 18일 이권재 오산시장이 ‘2024학년도 오산시 진로진학 2차 입시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오산=팍스경제TV] 경기 오산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학년도 오산시 진로진학 2차 입시설명회’가 초중생과 학부모 500여 명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지난 9월 고등학생 대상 입시설명회에 이어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돼 초중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학생과 학부모 눈높이에 맞춘 로드맵을 제공하는 ‘오픈 멘토링’까지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1부 설명회에선 윤윤구 EBS대표 강사가 △2027~2029년 입시전략 큐레이팅 △학습에 대한 이해 △입시의 이해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을 3시간 동안 참석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고 상세히 설명하며 맞춤형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2부에선 현재 서울대·연세대·고려대·서강대·이화여대·한양대학교에 재학 중인 11개 학과의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합격 및 공부 비법, 대학교 생활 등을 초중생들에게 알려주며 현장에서 직접 소통했습니다.

‘2024학년도 오산시 진로진학 2차 입시설명회’ [사진제공=오산시]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학생은 “2028 대학입시제도 개편안 발표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며 “무엇보다 관심분야인 바이오 분야의 멘토를 만나 합격 비법까지 알게 됐으니 흔들림 없이 비전을 설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정부가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입시제도 개편을 준비하듯 오산시도 오산의 학생들이 대한민국을 밝히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준비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교육, 명예의 전당뿐 아니라 오산의 미래인재 양성에 마중물이 될 진로진학 분야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