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교육생 공모
완주군,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교육생 공모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농가‧소상공인 판로개척 지원… 12월 11일까지 모집
전북 완주군이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판매자를 육성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완주군청사]

[완주=팍스경제TV]전북 완주군이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판매자를 육성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활용해 교육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군청사 인근 W푸드스튜디오에서 이뤄지며, 농식품 판매경로의 새로운 트렌드인 라이브커머스를 주제로 △라이브커머스 및 라이브 플랫폼 이해하기 △방송장비 사용방법 및 활용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기법 및 편집 앱 소개 △실전 라이브 방송 판매 등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이해와 실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12월 4일부터 8일까지 1부 기본과정, 2부 심화과정은 11일부터 15일까지 각 5회씩 총 10회 진행되며 교육 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매회 4시간입니다. 

촬영장비 및 라이브커머스 활용에 관심이 있는 완주군민 중 농산물 가공제품을 생산하는 우수 농식품기업 또는 창업(예정)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은 12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에 작성, 담당자 이메일 주소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됩니다. 

송미경 경제식품과장은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교육을 통해 농가와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신시장 판로 및 홍보채널을 확장시켜 지속가능한 농식품 온라인 판매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