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中企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 보증료 지원
기업은행 中企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 보증료 지원
  • 장가희 기자
  • 승인 2017.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15억원 특별 출현
김도진 기업은행장(오른쪽)과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이 31일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ㅣIBK기업은행
김도진 기업은행장(오른쪽)과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이 31일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ㅣIBK기업은행

 

[팍스경제TV 장가희 기자] IBK기업은행과 근로복지공단이 저소득 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에 보증료를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했다고 31일 밝혔다.

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은 근로복지공단이 발행한 보증서를 담보로 저소득 근로자에게 의료비, 혼례비, 임금체불 생게비 등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서민 전용 금융 상품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15억원을 특별 출현해 근로복지공단의 보증서 발급 시 고객이 부담하는 신용보증료의 50%를 9월 1일부터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신용보증 결정통보를 받아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아이원(i-ONE)뱅크에서 대출을 신청한 근로자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연말까지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신청한 고객에게 대출 금리를 0.5%포인트 추가 감면하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약 2만명의 고객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지난 56년간 중소기업의 성장 동반자로 금융 지원에 앞장섰듯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의 금융 애로사항에도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