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경제TV '팍스탁', 김진욱 멘토 론칭..."기다리는 매매, 선택과 집중"
팍스경제TV '팍스탁', 김진욱 멘토 론칭..."기다리는 매매, 선택과 집중"
  • 김부원
  • 승인 2023.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팍스탁'은 주식전문가 김진욱 멘토의 방송을 전격 론칭합니다. 24일 김진욱 멘토는 팍스경제TV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미국의 추가 금리 인상은 어려울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이 내년 3월 금리 인하를 시작할 지에 대해 주의깊게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항상 시장은 선반영 되기 때문에 빠르면 12월이나 1월에 선반영이 시작될 것으로 본다"며 "이에 따라 미 증시 상승으로 인해 국내 시장 또한 동반 상승의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습니다. 반도체와 2차전지 섹터에 대한 조언도 했습니다. 

그는 "유망 종목으로 두 섹터에 모두 속해 있는 SKC를 꼽을 수 있다"며 "특히 개인 투자자들에게 기다리는 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김진욱 멘토는 매주 오후 6~7시 팍스경제TV의 '수익배틀! 쌈짱!'에 출연 중입니다. 주간수익률 1위에 올랐고, 지속적으로 상위 순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김진욱 멘토와의 일문일답

▲팍스경제TV 팍스탁에서 활동하게 된 소감과 계획을 알고 싶습니다. 

- 팍스경제TV 시청자들을 만나게 돼 영광입니다. 팍스경제TV에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그 중 '수익배틀! 쌈짱!' 프로그램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팍스탁 다수의 멘토 중 5명만 출연하고 있으며, 출연하는 멘토들과 주식수익률 대회를 하면서 주간, 월간 수익률을 결산을 합니다.

한 주에 시장 이슈를 파악해서 섹터별로 신중하게 진입을 하고 있으니, 시청자들께서도 방송을 참고하신다면 양질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 보실 수 있다 생각됩니다. 팍스경제TV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출연하며 시청자들과 많은 소통하고, 올바른 정보를 드릴 수 있는 멘토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김진욱 멘토의 강점과 나만의 투자전략은 무엇인가요. 

- 주식을 한 지 벌써 15년이 됐습니다. 그동안의 많은 투자를 하면서 저만의 노하우를 많은 시청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대다수 사람들이 보통 상승장 끝물일 때 주식을 시작합니다. 주위에서 너도 나도 주식을 하고 서로에게 훈계를 합니다.

나는 얼마를 벌었니, 누구는 또 얼마를 벌었니 이런 이야기들이 나올 때는 매수를 해야 될 때가 아니고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매도해야 할 시점입니다. 현재 국내 시장에는 약 2300개가 넘는 종목들이 있고 저는 기다리는 매매를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보통 한국 사람들은 빨리 빨리를 좋아하지만 주식은 느긋하게 기다려야 저렴한 가격 또는 원하는 가격에 매수를 해서 적정 주가에 매도를 하더라도 충분히 계좌에 빨간불을 켤 수 있습니다. 

▲김진욱 멘토가 바라보는 앞으로의 주식시장은. 

- 주식은 단기적인 접근보다는 장기적으로 접근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우리가 휴대폰만 쓰던 시절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활화되기 전만 보더라도 어떻게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고 영상통화도 되고 TV를 볼 수 있을까? 말이 안 된다고 했죠. 

자율주행과 전기차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날이 기술은 점점 발전을 하고, 그러면 기술주 기업들은 점점 발전을 하므로 국내 주식시장 또한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주목해야 할 섹터나 종목은 무엇일까요. 

주식 섹터 중에서 빠질 수 없는 반도체, 2차전지, AI 중심으로 섹터를 봐야 합니다. 2025년부터 내연기관차를 대다수 기업들이 만들기 않기 때문에 나날이 기술은 발전하고, 이에 따라 2차전지 섹터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의 AI 기술들 또한 발전을 하고 있으며, 반도체는 필수 요소입니다.

결국은 공급과 수요인데 현재도 공급은 한정돼 있고 수요가 많은 상황이기에  반도체, 2차전지, AI 중심의 섹터를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2차전지 섹터중에 유심히 보고 있는 종목은 SKC입니다. 기업 자체는 기존에 화학과 필름 사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 미래 발전에 대해 큰 메리트가 없어서 반도체, 2차전지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도체 소켓 관련 ISC를 인수하고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2차전지 동박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시면 적자가 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2차전지와 반도체쪽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반영되지 않고 미래 발전이 없는 자회사들을 매각하면서 신사업인 2차전지와 반도체에 힘을 싣고 있는 모습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장에서 투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시장이 하락할수록 조급하게 신규 진입을 하는 것보다 느긋하게 기다릴 줄 알아야지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이 됩니다. 우리가 주식을 하는 이유는 수익을 내기 위함인데 개인 투자자들은 달리는 말에 올라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항상 주식은 내가 원하는 자리에서 매수를 하시고 적정 주가에만 매도를 하더라도 수익률이 월등히 올라갑니다. 그래서 매수 타점이 굉장히 중요한데 개인 투자자들은 이런 매수 타점을 잡기가 쉽지 않을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과 함께하는 김진욱멘토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김진욱멘토와 함께라면 어려운 시장 속에도 주식계좌에 빨간 물결을 충분히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