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연구용 LMO 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높이 평가"
삼성바이오에피스, 연구용 LMO 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높이 평가"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 제13회 시험·연구용 LMO 안전관리 콘퍼런스에서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본부장(오른쪽)이 김영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첨단바이오기술 과장(왼쪽)으로부터 시험·연구용 LMO 안전관리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 고한승)가 제13회 시험·연구용 LMO(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 콘퍼런스에서 시험·연구용 LMO 안전관리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시험·연구용 LMO 안전관리 우수 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연구안전관리사업본부가 주관하며, LMO를 이용하는 기관 중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됩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LMO 관련 법률 준수 ▲LMO 관리 시스템 구축 및 운영 ▲LMO 전용 보관 시설 구축 및 운영 ▲안전 문화 활성화 등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에피스는 LMO 수출입/입출고 관리와 누락 방지를 위해 프로세스를 구축, 정기적으로 현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LMO 전용 보관 시설 구축 및 적절한 환경 유지를 위한 온도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LMO 관리와 더불어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위해 안전 점검 강화, 안전 의식 향상 활동 등을 진행, 안전 제일 문화를 정착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개발본부장 김경아 부사장은 “그동안 임직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결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