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경기남부경찰청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개최
안양시-경기남부경찰청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개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최대호 시장 “민·관·경 협력해 시민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조성에 최선”
지난 24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안양시민안전 비전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팍스경제TV] 안양시는 이상동기 범죄에 대한 사전 예방부터 사후 범죄피해자를 지원하는 민·관·경 협력 강화를 위한 ‘안양시민안전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안양시와 경기남부경찰청은 지난 24일 오후 선포식을 열고, 1시간 동안 안양 범계역 일대를 3개 코스로 합동 순찰했습니다.

선포식과 합동 순찰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홍기현 경기남부경찰청장, 최병일 안양시의장, 구은영 안양동안경찰서장, 이연형 안양만안경찰서장, 주성철 동안구 자율방범연합대장, 이상호 만안구 자율방범연합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선포식에서 안양시와 안양동안·만안경찰서가 지난달 맺은 시민안전모델 업무협약 이후 그간의 특별치안활동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으며, 시의 안전을 고도화하기 위한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첫째 비전으로 경찰력만으론 지역사회 안전을 확보하는데 한계가 있음에 공감하고 민·관·경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율방범대, 생활안전협의회 등 민간협력단체와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둘째 비전은 새롭게 출범하는 자율방범대의 활성화를 위해 조직 및 임무의 체계화, 대원의 정예화, 활성화 지원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주민참여 치안간담회를 통해 택배원과 맘카페 등 지역 커뮤니티를 활용한 범죄신고 조력체계를 구축합니다.

셋째 비전은 경기도 21개 시군의 안전 데이터가 통합되는 IoT경기거점센터를 기반으로 범죄예방, 강력사건 해결, 피해자 구조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AI(인공지능) 관제 지능형 CCTV 확대 등 첨단기술을 활용해 미래치안 구현에 나섭니다.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사진3
안양시, 시민안전 비전 선포식. [사진제공=안양시]

홍기현 청장은 “안양시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맞춤형 특수시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최대호 시장은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해 법정단체로 새롭게 시작하는 자율방범대 출범을 축하한다”며 “민·관·경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