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구도심 치킨로드’ 조성을 위한 창업교육 실시
익산시, ‘구도심 치킨로드’ 조성을 위한 창업교육 실시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8일부터 12월 9일까지 창업 교육․컨설팅 진행
 익산시가 청년시청에서 개최한‘구도심(중앙동) 치킨로드 조성을 위한 소상공인 창업 교육’에
예비 외식 창업자, 닭요리 업종 전환 희망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익산시청]

[익산=팍스경제TV]전북 익산시가 닭을 테마로 창업을 유도해 구도심 상권에 치킨로드 조성에 나선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익산시에 따르면 이날 청년시청에서 개최한 ‘구도심(중앙동) 치킨로드 조성을 위한 소상공인 창업 교육’에 예비 외식 창업자, 닭요리 업종 전환 희망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치킨로드는 구도심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경영지원을 위하여 기획된 프로젝트로 입니다. 시는 중앙동 젊음의거리부터 문화예술의거리 일원에 교육‧컨설팅을 거쳐 특색있는 닭요리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입니다.

치킨로드 창업 교육은 총 8회 교육 과정으로 개강식, 강의, 견학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날 개강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오임선 보건복지부 위원장 및 시의원, 하림 계열사 엔바이콘 한원탁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또한 신귀백 익산근대문화연구소장의 ‘호남 명동, 중앙동의 영광과 과제’와 김소철 소상공인과장의 ‘익산시 소상공인 지원정책과 구도심 치킨로드 조성계획’강의가 진행됐습니다.

12월 1일부터 9일까지 교육에서는 성공창업전략연구소 박종현 소장(외식창업 전문가), 청운대학교 진익준 교수(외식경영 전문가), ㈜하림 유영삼 기획조정실장(식품산업 전문가), 엔바이콘 박민호 셰프(닭 요리 전문가), 치킨집 꽂따 박순신 대표(치킨 창업 전문가) 등 전문가들이 이론 지식과 풍부한 현장 경험 속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또한 교육생들은 음식특화거리인 예산‧삽교시장과 신선한 닭만을 취급하는 철학이 담겨있는 하림산업 망성공장으로 선진지 견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닭을 활용한 새로운 음식특화거리를 조성하고, 중앙동 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