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산단에 LS그룹...2조 2000억원 투자
새만금산단에 LS그룹...2조 2000억원 투자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관영 도지사 “LS MnM과 전라북도가 힘을 모아 성공 가도를 달리자”
김관영 도지사가 군산시·한국농어촌공사·LS MnM 관계자들과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시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전라북도]

[전북도=팍스경제TV]전라북도·군산시·한국농어촌공사가 LS MnM과 ‘이차전지용 고순도 금속화합물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 강임준 군산시장, 도석구 LS MnM 대표이사, 구동휘 LSMnM COO 등이 참석했습니다.

LS MnM(舊 LS니꼬동제련)은 금속추출 및 정제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LS그룹의 핵심 계열사입니다. ‘26년 상반기 새만금산단 5공구에 공장을 착공하여 전기차 80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황산니켈 4만톤을 생산할 계획이며 총 투자액은 1조1600억원, 298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지난 8월, LS그룹은 새만금 국가산단에 총 1조8402억원 규모 투자를 약속했습니다. 1단계 투자로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과 투자협약을 체결하였고, 제2단계 투자협약은 연내 체결하기로 협약했습니다. 금번 투자협약은 LS그룹의 새만금산단 제2단계 투자로 당초 보다 3691억원이 증가한 1조1600억원 규모입니다.

LS그룹 이차전지 소재분야(의 새만금 국가산단 투자액은 총 2조2093억원이 되었으며, 새만금은 제조업분야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이번 새만금에 투자 예정인 컴플렉스 공장은 LS MnM 기술연구소가 개발한 자체 기술을 적용하고, 그룹 계열사인 LS-엘앤에프 배터리솔루션의 전구체 공정과 연결하여 생산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LS MnM의 투자를 환영하며 이번 투자협약으로 LS그룹은 제조업 분야 역대의 최대 규모를 기록하게 되었다”라면서 “기업이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새만금산단의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LS MnM의 통 큰 투자를 환영한다”며 “대한민국 최고의 이차전지 중심지로 성장하고 있는 새만금에서 LS MnM과 전라북도가 힘을 모아 함께 성공 가도를 달리자”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