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그림책 ‘친구의 전설’ 개정판 출간
웅진씽크빅, 그림책 ‘친구의 전설’ 개정판 출간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이 자사 베스트셀러 그림책 ‘친구의 전설’ 개정판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친구의 전설은 말썽꾸러기 호랑이와 그의 꼬리에 붙어살게 된 꼬리 꽃의 이야기를 담은 이지은 작가의 대표 작품입니다. 지난 2021년 6월 출간 직후 유아 그림책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현재까지 약 10만부가 판매됐습니다.

현재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중국 등 글로벌 12개국에도 수출되고 있으며, 올 4월에는 대만의 출판 어워드인 ‘호서대가독(好書大家讀)’ 최우수 어린이 도서상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개정판에는 표지와 그림, 주인공들이 함께 보낸 계절을 담은 컷 등이 추가됐습니다. 독자들은 호랑이와 꼬리 꽃의 새로운 모습을 통해 더욱 풍부하고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편 서울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홀에서는 친구의 전설을 가족 뮤지컬로 리메이크한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예스24 등 온라인 티켓 예매사이트 오픈 직후 각 채널에서 예매율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도서개발실장은 “꾸준히 친구의 전설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갖는 어린이들을 위해 주인공의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새로운 이야기를 추가한 개정판을 선보였다”며 “친구의 전설 뮤지컬, 시리즈 내 다른 그림책 등을 통해서도 이지은 작가의 작품 세계관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