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제조사 IBT 지분 20% 인수
STX,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제조사 IBT 지분 20% 인수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3.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TX 사옥 [사진=STX]
STX 사옥 [사진=STX]

STX는 배터리 제조회사 IBT(아이비티, International Battery Technology)의 지분 20%를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 Stock Purchas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이날 오전 서울 중구 STX사옥에서 이사회를 열고 지분 인수 안건을 결의했습니다.

이번 지분 인수는 STX가 확보한 이차전지 광물 공급망을 이용해 전, 후방 밸류체인을 완성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전세계 주요 광물을 확보하며 ‘업스트림(Upstream, 후방산업)’의 선제적 경쟁력 구축에 집중한 STX가 IBT 지분 인수를 시작으로 이차전지 시장의 ‘다운스트림(Downstream, 전방산업)’까지 진출하고 있습니다.

STX가 전략적으로 지분을 인수한 IBT는 37년 업력의 기술강소기업으로, 특히 리튬인산철(LFP) 전지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 배터리팩 제조에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TX는 종합무역상사로서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이차전지 핵심원료 공급망을 기반으로 IBT의 제품 제조를 위한 원자재 구매는 물론, 글로벌 시장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도 강화해 양사 간 사업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구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